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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게시판  여러분의 일랜시아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올려주세요.

[게임] 일랜시아 차원별 특성 살려서 PK 가능케 하자 2015.09.22. 23:13
엘 감조탕 http://elancia.nexon.com/board/1191182339/2341  주소복사
일랜시아가 전체이용가 등급 게임으로 바뀌면서 PK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사라졌는데
 
어떤사람들은 새로운 19세이상 서버를 만들어서 PK를 부활시키자고 하는데
 
그렇게되면 캐릭도 새로 키워야하고,, 추억시아의 장점을 살릴수가 없으니
 
기존에 나눠진 차원을 활용하여 PK 시스템을 부분적으로 적용시키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임.
 
 
 
 
아래는 리그베다위키의 일랜시아 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는 각 차원의 특징임.------------
 
 
【알파차원】
일그러짐이 없게 안정된 본래의 차원.
모든 차원의 원이 되고 있는 것이 이 알파차원입니다.온 마을은 빛의 신들의 힘에 의해서 지켜지고 있기 때문에 안전합니다만, 마을의 밖에서는 몬스터나 PK로부터 습격당하기도 하겠지요.

【베타차원】
밤낮의 명암, 기후의 변화가 발생한 차원.
밤낮이나 기후가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것으로, 보다 이 세계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겠지요. 또, 밤인만큼 밖에 출현하지 않는 몬스터등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감마차원】
사람들의 싸움이 사라진 평화로운 차원.
싸움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의 기원과 빛의 신들의 힘에 의해서, 모든 에리어에서 대인 전투를 할 수 없게 된 차원입니다. 빛의 신들의 세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몬스터의 수가 적은 것 같습니다.

【델타차원】
사람과 몬스터가 혼돈안에 있는 차원.
다른차원과는 대상적으로, 악의 신들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차원입니다.빛의 신들의 힘이 닿기 어렵기 때문에, 온 마을까지 몬스터가 침입해 오거나 대부분의 에리어에서 대인 전투를 하고 있습니다.
또, 악의 신들의 힘에 의해, 사람을 쓰려뜨려도 명성이 내려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델타차원은 몹시 위험하기 때문에, 일랜시아의 세계에 들어간지 얼마 안된 사람은 가까워지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위의 설명을 토대로 내가 생각한것은 아래와 같음

 

 

알파 : 마을에선 PK불가능 하나, 사냥터에선 PK가능

 

베타 : 마을과 사냥터 모두 PK불가능 / 밤과 낮의 구분, 날씨 시스템 적용 (특정 기후에만 나오는 몬스터 출현)

 

감마: 마을과 사냥터 모두 PK불가능, 오크의 마을 습격 불가능 (빛 계열 신들의 가호로 전체 맵에서 체력 회복 속도 효과가 있음)

 

델타 : 마을에 종종 몬스터들이 습격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건물내부를 제외한 마을전체와 사냥터에서 PK가 가능함
(마을에서 PK시 죽인 사람은 성향 깎이지 않고, 죽은 사람은 체력과 아이템 떨구지않음,
다만 사냥터에서 PK시에는 죽인 사람은 일정체력과 성향 깎이고, 죽은 사람도 체력과 아이템 떨굼)

 

 

과거 일본 에란시아도 차원별 특성을 적용한 시스템으로 운영했다고 들었음...

예를들어 날씨 시스템이 적용된 베타차원에서 밤이 되면 '데빌'몬스터가 나온다던지...

(PK부분도 차원별로 구분하여 운영했는지는 확인못했지만..)

 

근데 만약에 이거 시행하려면

성인인증 안된 넥슨계정에 속한 캐릭들은 PK시스템 없는 베타랑 감마밖에 못간다는게 단점

게임이용 등급제 만든 여가부 개갞끼!!

 

엘  감조탕

레벨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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